ssil 이야기/건강 이야기

[190821] 다이어트

ssil 2019. 8. 21. 08:46

시리 다이어트 시작!

필이를 낳고 13년

언제부터인가 이 최고치 몸무게가 내려가질 않습니다..ㅜㅜ

작년에 같은 교회의 청년이 날씬해지고 이뻐졌길래 비결을 물었더니 '한의원'을 소개해 주었습니다.

사실 저는 관심이 없었는데, 화니씨가 뚱뚱해져가는 아내의 모습이 안타까웠나봅니다.ㅜㅜ

적극적으로 가보라고 말한지 거의 일 년 만에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한의원 처방대로 다이어트 시작합니다.^^

 

8월초에 예약을 하려고 홈페이지에 들어갔더니 가장 빠른 예약이 9월이더군요.. 의사도 많은데 이렇게 꽉 차있을줄이야,, 깜짝 놀랐습니다. 다행히 펑크가 난건지 운좋게 8월8일 오전 예약을 찾아서 할 수 가 있었습니다.

이른 아침, 한의원으로~

지하철역과도 가깝고 찾기는 쉬웠습니다. 너무 일찍 도착해서 1층 맥카페에서 커피 한 잔 하며 책도 읽고 여유 좀 부리다가 진료를 받으러 올라갔습니다.

 100% 예약제라서 그런지 붐비지도 않았고, 여유롭게 진행했습니다.

먼저 문진표를 작성하는데 이것저것 묻는게 많았습니다. 꼼꼼히 작성하고 셀프로 키도 재서 적고

그러자 저를 담당해서 검사를 도와주시는 간호사분께서 하나하나 안내를 해주시며 검사를 하였습니다.

인바디검사를 하고, 스트레스 검사를 하고, 홍체 검사를 하고, 혈압체크도 하고,,

대기하는 곳

인바디를 통해 저의 현재 비만도를 체크했는데 체지방이 역시 많더군요,,ㅠㅠ 표준에서 비만으로 막 넘어간 상황이었습니다. 그래도 위안인것은 수영을 꾸준히 해서인지 근육량은 많은 편이었답니다.^^

다행히 스트레스 상태는 좋은 편이었고,

홍체를 통해 체질을 검사했는데, 저는 소음인에 가까운 태음인, 태음인 중에서도 목양인이었습니다.

"몸이 차고 대사 순환이 부진 하여 몸이 무겁다고 느끼며 먹는대로 살이 잘 찐다"

잘 맞는 음식 : 쌀, 수수, 밤, 모든 육식, 달걀, 우유, 콩, 무, 당근, 도라지, 연근, 호박, 버섯류, 배, 사과, 수박, 인삼, 녹용

잘 맞지 않는 음식 : 메밀, 모든 바다생선 및 조개류, 게, 가재, 낙지, 오징어, 고사리, 감, 청포도, 초콜릿

좋아하는 음식과 싫어하는 음식도 그렇고, 그 동안의 저의 상태와 딱 맞더군요,,ㅎㅎㅎ

그리고 약 복용법 등에 대한 영상을 보고, 원장님을 만났습니다.

 

검사결과를 토대로 설명 해 주시고 개인적인 질환이나 상태 생활 습관 등을 꼼꼼히 체크하며 약 복용법 등에 대해서도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얼마나 감량이 가능한지도 이야기해 주셨는데,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2~3kg 더 감량이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그냥 욕심부리지 말고 5kg정도 감량해 보자고 이야기 했습니다.

제가 약간의 빈혈이 있어서 저는 처음에 한약 3알이 아닌 2알부터 시작 해 보기로 했습니다.

원장님 진료가 끝나고 이 날은 비우는 한약1통, 장에 도움을 주는 한약2통, 쥬스4개, 패치, 다이어트북을 지급해 주었습니다.

다이어트 한약은 택배로 한 달 분량씩 집으로 배송된다고합니다.

병원에서 받아온 약, 쥬스, 패치

그리고 드디어 어제 한약이 배송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배송된 한약
완전체가 모였습니다.

2틀은 비우는 한약을 먹습니다.

첫날은 금식이지만 쥬스를 마시고, 둘째 날은 죽을 먹습니다.

그리고 비우는 한약을 먹을 동안에 1~2 잔의 연한 블랙커피는 마셔도 된다고합니다.

저는 오늘 아침 8시 <한약3알+쥬스1팩+물1잔>  이렇게 아침을 먹었습니다. 

첫 날 아침 식사

돈 들여서 하는 다이어트.. 잘 지켜서 목표하는 바를 이루게 되도록 화이팅 합니다..

생각보다 밥을 안먹었는데도 배가 고프지는않습니다..

참고로 저는 앱에서 예약하고, 지인 추천도 있어서 할인 혜택을 조금받을수 있었답니다. 

 

'ssil 이야기 >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90828] 다이어트 (7,8일째)  (0) 2019.08.29
[190826] 다이어트 (6일째)  (0) 2019.08.27
[190825] 다이어트 (5일째)  (0) 2019.08.27
[190823] 다이어트 (3일째)  (0) 2019.08.24
[190822] 다이어트 (2일차)  (0) 2019.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