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il 이야기/건강 이야기

[190905] 다이어트 (12~16일차)

ssil 2019. 9. 6. 02:48

지난 일요일부터 블로그에 다이어트 기록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오늘까지 간략하게 기록해봅니다.

 

<9월1일 주일 다이어트 12일차>

한의원 다이어트노트에서는 최고의 다이어트 음식은 한식이라는 것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주일에는 아침에 밥1/3공기+육개장 건더기만+무생채+호박나물+블랙커피1잔+한약3알을 식사하였습니다.

점심에는 밥반공기+제육볶음+깻잎+배추김치+무생채+깻잎짱아치+호박볶음+한약3알을 식사하였습니다. 반찬의 종류는 가족이 함께 식사하느라 많이 차렸지만 저는 한 접시에 조금씩 덜어서 먹었습니다.

저녁식사는 한약3알을 먹은 후 밥1/3공기에 무생채+콩나물무침+호박볶음+계란후라이를 넣어 비빔밥을 먹었습니다.

점심식사와 저녁식사

 

<9월2일 월요일 다이어트 13일차>

13일째 한의원 다이어트노트에서는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하는 이유가 설명되어있습니다. 이렇게 매일 새로운 정보를 주니 다이어트에 많이 도움이 됩니다.

아침식사는 한약3알+밥1/3공기에 무생채+콩나물무침+호박나물+계란후라이를 넣은 비빔밥을 먹었습니다. 

간식으로는 아메리카노를 한 잔 마셨습니다.

점심에는 이날 서울에서의 일정이 있어서 오전에 할 일을 마치고 급히 KTX를 타고 가느라 점심을 먹을 시간이 없어서 기차에서 한약3알을 먹고, 물 한병+에너지바 1개를 먹었습니다.

부실한 점심이었는데도 오후 내내 일하면서 배가 고프지 않았습니다.

아침식사와 점심식사

오후에 일하면서 지인이 만들어온 파운드케잌도 조금 먹었답니다. 정말 맛있었지만 참고 조금 먹었습니다.

저녁식사는 단체 외식이어서 나의 선택과는 상관없이 중국요리였습니다. 먼저 한약3알을 먹고, 메뉴는 깐풍기, 탕수육, 덮밥, 자장면이었는데, 자장면은 먹지않고 깐풍기를 주로 먹고, 탕수육 조금과 덮밥 반접시 정도를 먹었습니다. 

그리고 돌아오는 길에 아이스아메리카노를 한 잔 마셨습니다.

 

<9월3일 화요일 다이어트 14일차>

14일차에는 집에 손님이 오시는 날이었습니다. 아침은 프랜치토스트2쪽과 사과 반쪽 그리고 아케리카노 1잔을 마시고 한약3알을 먹었습니다

점심에는 손님이 오셔서 닭갈비를 만들어 함께 먹었습니다. 밥반공기+닭갈비 한접시+깻잎쌈+한약3알을 먹었습니다.

저녁식사는 생각지도 못한 외출이 늦어지면서 제대로된 식사를 못하고, 늦게 삶은계란1개+옥수수작은것2개+삶은콩 몇개+한약3알을 먹었습니다.

아침식사와 점심식사

 

<9월4일 수요일 다이어트 15일차>

아침식사는 밥1/2공기+김치순두부찌개+깻잎+호박볶음+무생채나물+한약3알을 먹었습니다.

점심에는 김치순두부찌개에 밥 반공기를 비벼서 먹고 감비정3알을 먹었습니다.

저녁에는 감비정3알을 먹고 버거킹햄버거1/4조각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저녁에 출출해서 옥수수작은것1개와 블랙커피1잔을 마시고 장에 도움되는 한약15알을 먹었습니다.

아침식사

 

<9월5일 목요일 다이어트 16일차>

오늘 16일차 오늘은 아침에 오뎅국물에 오뎅1/3개그리고 밥 2스푼을 먹고 한약3알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오전 일정 중 간식으로 샌드위치가 나왔는데, 참지못하고 블랙커피 한 잔과 함께 먹었답니다.

오전 일정 후 점심에 돼지살코기와 김치를 볶은 것을 깻잎쌈으로 밥반공기를 먹고 한약3알을 먹었습니다.

점심식사와 저녁식사

오후에는 오랜만에 운동을 하러 갔습니다. 며칠동안 시간이 맞지 않아서 못갔었기에 오늘은 가서 수영이 아닌 헬스를 등록하고 처음으로 헬스장에서 운동을 했습니다. 기구사용법도 잘 모르고 그냥 한번씩 쭉 해 본 것 같습니다. 워밍업으로 사이클 6분 그리고 몇가지 기구를 10회씩 하며 돌고, 런닝머신에서 걷기30분(2km)을 하였습니다.

지난 토요일 이후 오랜만에 체중을 체크했는데, 지난번보다는 -1.2kg이 감량되었고, 처음 체중보다는 -4.38kg이 감량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녁식사는 집에 돌아오는길에 화니와 함께 막국수 한 접시와 메밀 고기만두 2개를 먹고 한약3알을 먹었습니다. 

밤에 이런저런 일을 하다가 우유넣은 커피 한 잔과장에 도움을 주는 한약15알을 먹었습니다.  

아, 어제 한약 1통을 다 먹어서 한의원 앱에서 약 신청을 하였답니다.

체중이 감량되면서 몸도 가벼워지고, 전체적으로 슬림해지고 있음을 느낍니다. 살이 몸 전체에서 골고루 빠지고 있어서 참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