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l 이야기/pil 책

[Book] 우주전쟁

ssil 2020. 9. 22. 23:59

<우주전쟁 / 허버트 조지 웰스 / 푸른숲주니어>

영화를 좋아하는 필이가 '우주전쟁'이라는 영화를 재미있게 본 후, 읽고 싶다고 주문해달라고 한 책입니다.

주문한 책을 받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얇아서 좀 당황했지만, 덕분에 필이는 금세 읽어버렸습니다.

영화보다 더 재미있었다는 게 필이의 독서평이었습니다.

청소년 과학 관련 책으로 추천합니다.

 

영화 <우주 전쟁>

우주 전쟁》(War of the Worlds)은 스티븐 스필버그가 감독하고 조시 프리드먼데이비드 켑이 각본을 쓴 2005년 미국의 SF 영화이며, 허버트 조지 웰스의 소설 《우주 전쟁》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또한 2005년에 스필버그의 영화를 포함하여 같은 소설을 기초로 《H. G. Wells' War of the Worlds》,《H.G. Wells' The War of the Worlds》가 상영되었다.

톰 크루즈는 자식들과 사이가 틀어져 따로 사는 이혼한 부두 노동자 레이 페리어 역으로 주연을 맡았다. 이혼한 아내가 며칠 동안 아이들을 돌보도록 그에게 데려다주었을 즈음에, 외계인들이 침공당하자, 레이는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이혼한 부인과 재회하기 위해 보스턴까지 도망간다.

2002년 영화《마이너리티 리포트》 이후 스필버그와 톰 크루즈가 함께한 두 번째 작품이다. 영화는 73일간 촬영되면서, 코네티컷주, 뉴욕주, 캘리포니아주, 버지니아주, 뉴저지주에서 야외 촬영뿐 아니라 다섯 개의 다른 방음 스튜디오를 사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