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오트밀 바나나빵

ssil 2024. 3. 20. 04:04

요즘 유튜브나 인스타에서 오트밀을 이용한 빵을 만드는 영상이 자꾸 올라옵니다. 쉬워 보여서 만들어봐야지~하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마침 바나나가 있어서 오트밀 바나나빵에 도전 해 보려고 재료를 준비하고 보니 베이팅파우더가 없습니다.
그런데 이미 만들기로 했으니 베이킹파우더 없이 오트밀 바나나 빵을 만들어 봤습니다.

오트밀 바나나 빵 만드는 영상을 찾아보니 만드는 법이 조금씩 다르게 꼭 정해진 법이 없이 다양했습니다. 

그래서 저도 그냥 오트밀 바나나 빵 만드는 영상은 참고만 하고, 내 맘대로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재료 : 오트밀 2컵, 우유1컵, 계란 2개, 바나나 작은 것 4개 아몬드 조금, 올리브오일 조금, 꿀 조금

오트밀 바나나 빵 재료

우선 믹서기에 오트밀을 넣고, 우유와 계란, 올리브오일 조금을 넣어 5분 정도 오트밀을 불렸습니다. 그리고, 바나나, 아몬드, 꿀 조금을 넣고, 갈아주었습니다.

믹서기에 다 넣은 재료들

전자레인지에 넣어도 되는 용기에 올리브오일을 발랐습니다. 시리는 글라스락 용기를 사용했습니다.

믹스한 재료를 용기에 붓고 랩을 씌운 후 구멍을 몇 개 뚫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전자레인지에 10분정도 돌려주었습니다.

꺼내서 젓가락으로 빵의 가운데를 찔러보니 잘 익었습니다.

익은 오트밀바바나빵은 베이킹파우더가 없어서 그런지 내용물이 쪼그라들어 있었습니다.

완성된 오트밀 바나나빵은 완성된 모양은 그리 맛있어 보이지는 않았지만, 맛은 생각보다 많이 고소하고 담백하게 맛있었습니다.

오트밀 바나나 빵

처음에 만들어 먹었던 오트밀 바나나빵을 맛있게 먹었어서 남은 바나나가 있어서 또 만들어 봤습니다.


재료 : 오트밀 1컵, 물 1컵반, 계란 1개, 아몬드 반컵, 바나나 2개, 올리브오일 조금, 꿀 조금, 베이킹파우더 조금

이번에는 우유를 넣지 않고, 물을 넉넉히 넣고 아몬드도 지난번보다 조금 더 넣었고, 베이킹파우더도 조금 넣어주었습니다. 

모두 믹서기에 갈아서 이번에는 실리콘 찜기에 올리브오일을 발라 주고 믹스한 재료를 넣어서 전자레인지에 10분 정도 돌려서 익혔습니다..

완성된 오트밀 바나나빵

물을 넉넉히 넣고 베이킹파우더를 넣고 만든 두 번째 오트밀바나나빵이 조금 더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완성된 오트밀바나나빵

밀가루 하나도 안 들어간 '오트밀 바나나 빵' 무척 고소하고 맛있는 건강빵입니다.

밀가루 빵은 조금 줄이고, 만들기도 무척 시운 건강한 '오트밀 바나나 빵'을 자주 만들어 먹어야겠습니다.

'fo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집반찬 묵은 총각무 김치 지짐  (0) 2024.01.26
[231230] 토요일 와플 브런치  (0) 2024.01.08
건강을 위한 레몬수와 과일 채소 주스  (0) 2024.01.02
베트남 탑젤리 망고  (0) 2023.11.10
여름 집밥  (0) 2023.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