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il 이야기/ssil 일상

[091023] 핸드드립커피

ssil 2009. 10. 24. 03:17

집에서 일을 하다보니 자꾸 커피가 땡겨 인스턴트커피를 먹었었습니다..
커피를 마시려면 원두커피를 먹어야겠다는 생각에,,
참으로 오랜만에 콩원두를 샀습니다.
예전에는 핸드드립 커피를 빈스에서 콩원두로 사다가 잘 마셨는데,,,
이 집으로 이사오고는 마시질 않았습니다.

지난 주에 주문한 생협의 동티모르커피를 오늘 내려보았습니다.
커피내리는 건 원래 아빠의 역할인데,, 많이 바빠보여서 그냥 내가했습니다...ㅎㅎ
방법을 듣긴 했는데,, 그냥 생각나는대로 내식대로 합니다,,ㅎㅎ

먼저 주전자에 물을 끓이려고 가스불에 올렸다

 

도구, 재료 준비..

 

원두 40알 정도가 1인용이라했는데 대충 넣었습니다..ㅎㅎ
열심히 돌려서 갈아줍니다,, 어찌나 힘들던지,,,휴~

 

그리고 끓인 물,,, 드립하기,,
먼저 물로 커피가루를 적신후 조금 불린다.
그리고 지그제그로 물을 부어줍니다...
그리고 가운데 한 점으로 물을 끝까지 부어주고 커피가 내려질때까지 기다리다가....
마지막 내려지는 커피는 내리지 않고 버립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맛이 써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난 오늘 그냥 다 내려버렸습니다..
역시나 좀 씁니다...ㅎㅎ

커피 내려가는 중,, 김이 서려서 안보이네..

 

동티모르 커피,,생협커피는 처음인데 괜찮은것 같습니다,,^^
그러나 빈스커피에 비하면 원두가 많이 말라있었습니다,
빈스커피는 아주 촉촉한데~~
빈스커피 사러가기가 너무 멀어서,,,,ㅜㅜ
다음엔 생협의 다른 커피도 마셔봐야겠습니다..^^

 

다 내려진 커피를 컵에 붓는다,,
원래 컵도 따뜻한 물로 한번 데펴주어야 하는데,,난 그냥 했습니다..ㅎㅎ,

 

 

완성~~
쓰다고,, 제대로 안내렸다고 남편한테 한소리 들었습니다,,,ㅠㅠ

커피 한 잔 내려 마셨을 뿐인데 여유롭게 느껴집니다...^^
이렇게 핸드드립으로 마시는 거 맛있고 신선하고 좋은데..
도구 준비하고 내리고 치우고,, 조금 번거롭긴합니다,,

'ssil 이야기 > ssil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문전  (2) 2009.11.24
우리동네 문화가꾸기 다큐멘터리 영상  (2) 2009.11.10
공간박스이용하기  (0) 2009.10.24
홈 오피스  (0) 2009.10.23
날마다 행복하게 육아를 하고싶다...^^  (6) 2009.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