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 나들이/여행

2011년 추석 강화도여행3

ssil 2011. 9. 15. 23:00


마지막날..

일찌감치 출발해 교동도에 가보기로 했다.


2틀을 잘 묵었던 '동명헌'에서 더 잘 쉬지 못해서 좀 아쉬웠지만,,,^^


짐꾸리고있을 때 마당에서 놀고있는 필우...

동명헌은 한옥건물에 마당이 넓고, 큰 나무와 과실나무들이 있고 큰 평상도 있고,, 풍경만으로도 너무 평안하다~^^


어디서 봤을까?

마당에 막대기로 해적선을 그리고있다.

배는 작고 깃발은 큰 해적선,,,^^

나 잘 그렸어요,,, 작가 한필우 선생님 폼 잡았다...^^


필우의 해적선 작품~^^


동명헌 입구,,,

숙소가 참 맘에 들었다..^^ 다음에 또 이용하고싶다~~^^


교동도에 가기위해 신나게 달려서....

화개해운여객터미널에 도착했다.

다행히 배시간이 바로 있어서 바로 들어갈 수 있었다.


화개7호에 자동차와 함께 올랐다..

필우는 바를 타니 신난다...^^


교동도는 이렇게 논이 펼쳐져있다.

마치 평원같다...

너무도 조용하고 평온하다,,,저절로 쉼이된다..^^


펼쳐져있는 논들사이에 잠시 차를세우고,,, 그냥 풀과 벌레들과 놀았다..^^


풀도 뽑아보고 만져보고,,,^^


달려보기도하고,,,^^

바로 지척이 북한이라,,

안타깝게도 북쪽 해변은 철조망이 쭉 쳐져있다....


조선시대 후기의 읍성인 교동읍성을 지나가다 발견했다..^^

마을 사이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져있다.^^



다음엔 교동향교에 찾아갔다...


아담한 기와집이 매우 조용하다~~^^

이리저리 둘러보는 필우~~


마당에서 개구리도보고....

여치도보고,,,


생물들이 많이 사는 깨끗한 냇물에서 손도 씻어보는 필우다....^^


그리고 1박2일에서 봤던 옛날 거리에 가봤다...^^

아빠의 몰카~^^

필우아빠가 몰래 찍었다,,,^^


그리고 자나가다가...

진짜 재밌는 차를 만났다,,,^^

자동차를 완전히 개조해서 타고간다,,, 너무 재밌어서 한참 봤다~~^^


아주 재밌는 자동차~~~^^


그리고 100년이 넘었다는 교동 초등학교에 갔다...

쉬고있는 필우 아빠~~^^


운동장에서 뛰는 필우,,

마침 이 날은 개교기념일 이라서 쉬는 날이라고 했다....^^


미끄럼타고 슝슝~~~


겁많은 필우가 드디어 정글짐 꼭데기에 올라갔다...^^


그네도 타는 필우~


잘 쉬고,,,

풍경이 좋다는 화개사에 가 보았다...^^

근처에 돋자리 펴고 점심을 먹고는....

산책을 했다..^^

화개사에서 내려다보면 교동도가 내려다 보인다...^^


화개사 근처 산책로,,,,너무 좋았다...


교동도를 나와서..

집으로 가는길에

인삼센타에 들러 인삼도 사고,,,,

마지막으로 용두돈대에 들렀다.


옛 박물관터가 전시장이 되었다...

배에 관한 재밌는 전시가 열리고있었다....^^

'배를타고 떠나는 세계여행'전


국기를 돌려가면서 놀고있는 필우~~^^


배들이 신기해요~필우~~^^


키도 돌려보는 필우~~^^

난 선장이에요~~^^


전시되어 있는 대포도 봐요~~^^


잠수하는 사람도 되었어요~~~^^


오리발도 신어보고...


고무보트도 타요~~


도미노 게임하며 신나는 필우,, 아주 진지하다~~^^


매듭 만들어 보는 필우 아빠~~^^


퍼즐도 맞춰보는 필우~~^^



밖으로 나와 탱자나무도 보았다..^^

강화 갑곶리 탱자나무는 우리 조상들이 외적의 침입에 대비하여 심은 국토방위의 유물로서 역사성을 지니고 있으며, 탱자나무가 자랄 수 있는 가장 북쪽 한계선인 강화도에 자리하고 있어 천연기념물로 지정하여 보호하고 있다고 한다..^^

이렇게 우리의 2박3일 강화여행은 끝이났다~~
나중에 필우가 초등학교에 다니면 그때 역사에 대해 더 공부하면서 여행을 하면 좋을것 같다~~^^

'with 나들이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2년7월 엑스포여행1.-여수엑스포  (0) 2012.07.16
[20111026-27] 포항,경주여행  (0) 2011.10.28
2011년 추석 강화도여행2  (0) 2011.09.15
2011년 추석 강화도여행1  (0) 2011.09.15
2011년3월-소록도  (0) 2011.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