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an 이것저것

비트코인 집에있는 컴퓨터로 캐보기...광부 설치하기(2편)

ssil 2021. 3. 1. 23:37

이전 포스팅(클릭하기)에서 비트코인 선택과 프로그램 사이트 선택을 했으니 이제 설치를 해보자.

일단 광부역할을 해줄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한다. 로그인을 해야 한다는 것은 해당 사이트에 가입을 해야한다는 것이다. 그럼 가입을 해보자.

상단 오른쪽의 LOGIN 버튼을 클릭하면 아이디가 있어 로그인을 하거나 회원가입을 할 수 있다.

NiceHash 사이트 회원가입하기

요새는 회원가입이 간편하다. 구글이나 페이스북을 통해 가입을 하거나 아이디와 패스워드만 설정해 주면 된다.
**여기서 주의 해야할 점은 안전하고 인정받은 사이트 인지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다 잘 못 하다가는 정보를 털리거나 카드 가입 혹은 바이러스에 걸릴 위험도 많다. 특히 지금처럼 비트코인이 핫한 시기에 그런 사이트가 많다고 하니 조심하자.

회원가입폼

메일주소와 패스워드만 넣으면 된다. 패스워드는 8자 이상 대문자 소문자 포함 특수문자....등등 해보면 안다. 다 입력을 하게 되면 verification code를 넣으라는 팝업창이 나온다. 이 코드는 등록한 메일로 보내졌으니 메일에서 확인하면 된다.

verification code

그렇게 코드까지 넣고 나면 나의 데시보드를 볼 수 있다. 비트코인으로 보이는 정보에 0.000000000btc 라고 즉 0원이라는 표시가 있고 광부(프로그램)과도 연결되어 있지 않다고 표시된다.

나의 데시보드

상단메뉴의 왼쪽에 보면 광부아이콘의 Mining 메뉴를 클릭하면 채굴하고 있는 내용을 볼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이 되는데 여기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다. 오른쪽 상단의 DOWNLOAD MINER OR ADD ASIC 버튼을 클릭하면 광부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연결된다.

광부 페이지

그 전에 어떤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것인지 선택해야 한다. 이런거 없이 하나만 있다면 좋겠지만 맨 위에 있는 메뉴에서 100% Safe 라는 문구가 눈에 띄기 때문에 맨 위의 것으로 선택해 진행한다. 아 물론 내 그래픽카드는 Nvidia 이기 때문이다. 사실 AMD 그래픽 카드로 채굴을 하려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해서 지금 Nvidia 그래픽 카드를 구하기도 어렵고 가격도 엄청올랐다. 

비트코인을 캐는 프로그램 다운받기

그렇게 되면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와 연결된다. 아래의 Download Installer here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받아 설치한다. 

광부 프로그램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를 하게 되면 나의 계정과 연결을 해주어야 하는데 사이트의 Mining 메뉴 아래의 Mining Adress 버튼을 클릭하면 주소를 얻을 수 있다.

광부프로그램과 나의 계정 연결하기

여기까지 하면 다한거다. 이제 광부를 이용해 채굴이란것을 해보자. 비트코인...코인을 마구마구 캐서 치킨을 시켜먹는게 목표다...화이팅

비트코인 캐는 광부 프로그램...즉 나의 노예

위의 이미지가 비트코인을 캐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과정이다. 재미있는것은 프로그램과 사이트가 연동이 되어서 코인을 얼마나 캤는지를 바로 알 수 있고 프로그램에 쓰이는 리소스를 조절할 수도 있다.

나의 비트코인은 얼마인가 알 수 있다.

광부 프로그램이 연결되어있는지 얼마나 캤는지 그래픽카드의 온도와 전력사용량등을 확인 할 수 있다. 하지만 문제가 생겼다. 리소스를 조금 사용하는 Lite 를 선택해도 팬이 미친듯이 돌아간다. 위의 이미지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그래픽카드 시피유는 온도가 높지 않은데 VRAM이 100도가 되어버려 팬이 돌아가는 것이다. 팬도 100% 돌아가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수냉이 있으면 좋겠지만 이렇게 돌려대다가 그래픽카드가 잘 못 되기라도 하면 엄청 손해이기 때문에 고민해야하는 부분이다. 그래서 비트코인 시세가 좋지 않을 때 중고나라에 그래픽카드가 쏟아져 나오는것이다.

아무튼 간간히 광부를 돌려 치킨을 시켜먹을 수 있는 양을 만들어 보아야 겠다.

다음편에는 이렇게 캔 코인을 어디서 환전?을 하고 내 통장으로 들어오게 할 수 있는지 차근차근 알아보겠다. 지금 13원어치 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