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il 이야기/ssil 책&영화

[책] 지식인의 서재

ssil 2012. 3. 11. 17:10

 



지난 달..일도 안풀리고, 마음이 답답해서,, 책을 찾아 읽고 싶어서, 혼자 서점에 들렀다가 발견하고 사서 읽기 시작한 책..
처음부터 중 후반까지는 단숨에 읽어내려갔던 책을~~
잠시 쉬었다가 오늘에서야 다 읽게 되었다..
각분야 대표 지식인들의 서재를 들여다보고, 그동안 어떻게 책을 어떻게 대해왔는지,, 어떤 책들을 읽었는지.. 그 인터뷰 내용을 저자가 글로 적었다..
서재, 책의 이야기를 하다보니 그 분들의 인생의 이야기가 자연히 흘러 나온다~~
그 이야기를 읽고 있자니 지쳐있었던 나의 지적 욕구가 깨어나며 힘이 생긴다~~
어떤 부분에서는 감탄을,, 그리고 위로, 또는 공감을 받으며~~
나의 지적욕구의 새 힘을 솟아나게 한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면 독서가 미치도록 하고 싶을것이다~^^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