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il 이야기/ssil 일상

장충동 동대입구 베이커리 카페 "태극당"

ssil 2024. 3. 23. 02:14

(20240322)
약수동에서 도란도란 이야기하며 걸어서 동국대 쪽으로 내려왔습니다. 그리고 동국대 앞에 있는 "태극당" 카페에 갔습니다.
베이커리 카페 "태극당"은 1945년에 시작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이라고 합니다.

동대입구 베이커리 카페 "태극당"

태극당은 오래된 역사 만큼 내부도 앤틱 합니다. 커다란 샹드리제가 인상적이며 앤틱 한 나무 벽과 천장이 마치 오래된 양옥집 내부 인테리어 같습니다. 오래된 것 같으면서도 고급스러움도 묻어있는 그야말로 앤틱 한 인테리어가 태극당이라는 이름과 너무 잘 어울립니다.

동대입구 베이커리 카페 "태극당"

동대입구 베이커리 카페 "태극당"에는 스테디셀러 메뉴가 있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던 건 빨강 초록 꽃으로 장식된 버터케이크 입니다. 정말 옛날에 맛봤던 케이크 모양 그대로입니다. 
살펴보니 모나카 아이스크림과 사라다 빵, 카스테라, 롤케이크, 버터빵, 전병과 월병 등이 스테디셀러 빵이라고 합니다. 

빵의 종류는 진짜 많습니다. 전병이나 월병 선물세트 카스테라 선물세트 등 각종 선물세트들도 많이 준비되어 있어서 선물용으로 구입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동대입구 베이커리 카페 "태극당"의 버터케이크
동대입구 베이커리 카페 "태극당" 선물세트
동대입구 베이커리 카페 "태극당" 선물세트
동대입구 베이커리 카페 "태극당" 선물세트

다양한 종류의 빵들이 많이 있고, 식빵류도 많이 있습니다.

동대입구 베이커리 카페 "태극당" 식빵류

그리고 이름이 특이했던 오란다빵이라는 것이 있어서 관심 있게 봤는데,  태극당에 자주 왔던 친구의 설명에 따르면, 이 오란다빵이 태극당에서 아주 인기 있는 빵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있을 때 사야 하는 빵이라고, 주말 오후에는 대부분 솔드아웃이라 사기가 어려운 빵이라고 합니다.

동대입구 베이커리 카페 "태극당" 오란다빵

오란다빵은 커다란 소보로빵 안에 달콤하고 부드러운 카스테라가 들어있습니다.
우리는 한 조각을 주문해서 커피와 함께 맛봤습니다. 촉촉하고 맛있었습니다.

동대입구 베이커리 카페 "태극당" 오란다빵
동대입구 베이커리 카페 "태극당" 카페라테

시리는 집에 있는 한스 부자를 위해 오란다빵 하나를 구입했는데, 친구가 필이주라고 필이가 좋아하는 식빵을 사 주어서 태극당 빵 두 덩어리를 갖고 집으로 갈 수 있었습니다.
화니와 필이도 맛있어하며 잘 먹었습니다. 우유식빵은 부드럽고 촉촉해서 필이는 원래 식빵을 좋아하기도 했지만 오란다빵보다 식빵을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동대입구 베이커리 카페 "태극당" 오란다빵과 우유식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