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 나들이/여행

2024 (속초)서울-양양 고속도로 “가평휴게소”

ssil 2024. 1. 23. 02:32

20240118~19(1박2일)

지난해 후반기에 진행했던 프로젝트 일이 드디어 끝이 난 기념으로, 속초로 여행을 갔습니다.
일이 진행되는 약 6개월여 동안에 집에서 일을 하는 특성상 퇴근도 없고, 주말도 없고, 그냥 내내 일을 했고, 해야 할 양도 많았고, 12월엔 마무리를 앞두고 더 쉴 틈이 없었습니다. 특히 화니와 필이는 정말 고생을 많이 해서, 필이 생일 즈음 바람 좀 쐬고 오자 하는 생각으로 속초로 출발했습니다.
아침 일찍 출발하려던 계획은 오전까지 막판 추가 요청건을 처리하느라 점심때가 지나서야 출발할 수 있어서 계획보다 일정이 늦어졌습니다. 

그래서 서울에서 양양으로 가는 길 첫 번째 휴게소에서 점심을 먹기로 하고, 도착한 휴게소가 가평휴게소입니다.

양양고속도로 가평휴게소(속초방면)

가평휴게소
서울양양고속도로 구간 중 민간투자사업으로 지은 미사 ~ 춘천 구간 내에 있는 유일한 휴게소인 데다 수익성 창출을 위해 신경을 많이 쓴 듯 한 수준 높은 시설을 자랑한다. 
2009년 7월 15일 22:00 - 서울양양고속도로 강일IC ~ 춘천JC 구간이 개통되어 영업이 시작되었다.
식음 부문은 설립 당시엔 풀무원푸드앤컬처(구 ECMD)가 위탁 운영했으나 2019년 7월 계약 만료 이후 SPC삼립이 2019년 9월부터 인수받아 운영하게 되었다.
일반적인 휴게소가 갖춘 기본 시설(주유소, 정비소, 푸드코드 등)에 CU편의점이 들어와 있고, SPC 계열사 매장인 던킨, 파스쿠찌, 배스킨라빈스, 빚은 체인점이 들어와 있다. 이 외에도 카카오프렌즈 굿즈샵, 공차가 입점해 있고, 네파, JDX, 크록스 제품을 파는 의류 매장도 있다.
호두과자는 어느 곳에서나 다 파는 먹거리지만, 특히 이곳의 호두과자는 가평의 특산물인 잣을 넣어 판다. 일명 호두 '잣' 과자. 호두과자집 외에도 앞서 서술한 파리바게뜨에서는 잣을 넣은 샌드를 판매한다. 주말에는 줄을 설 정도로 인기가 있다.
출처 : 나무위키(namu.wiki)

나무위키에서 찾아보니 가평휴게소는 SPC삼립에서 운영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파리바게트를 비롯해서 던킨도너츠, 배스킨라빈스, 파스쿠찌 등 SPC삼립 계열사 매장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소, 가평은 잣이 특산품이어서 호두과자, 파리바케트, 던킨 등 베이커리 및 카페의 메뉴에도 가평 잣이 포함된 특별메뉴들을 팔고 있습니다. 

 

잣이 포함된 미숫가루라테를 맛보고 싶었지만, 커피나 음료까지 먹기에는 배가 불러서 구입하지 않아서 맛보지는 못했습니다.

가평휴게소의 파리바케트 매장
가평휴게소의 던킨도너츠 매장
가평휴게소의 베스킨라빈스와 카페 파스쿠치 매장
가평휴게소의 삼립하우스 매장

편의점은 CU가 입점되어 있습니다.

가평휴게소의편의점 CU

그 외에도 공차, 수제버거 퀸즈블랙, 호봉토스트, 잠바주스, 만쥬리아 등과 떡볶이, 어묵, 소떡소떡, 버터감자, 닭꼬치 등 기본적으로 휴게소에 가면 맛볼 수 있는 간식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가평휴게소의 각종 간식 매장들

그 외 카카오프렌즈 매장과 네파, 엘르골프 등의 의류 매장이 있습니다.

가평휴게소의 카카오프렌즈와 의류 매장

이렇게 휴게소를 쭉 둘러보고 식당가로 향했습니다.

가평휴게소를 둘러보고 식당가로 향했습니다. 식당가의 규모는 작지 않아서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북촌손만두, 무공돈가스, 한촌설렁탕, 포메인, 조선밥도둑, 샘아저씨파스타, 라면 우동 등의 매장이 있습니다.

요즘 물가가 높아져서 휴게소에서 밥 한 끼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가평휴게소의 식사 메뉴

가평 휴게소의 추천메뉴는 '소고기 뭇국', '얼큰 우삼겹 우동', '불고기 부추라면'이라고 합니다.

가평휴게소 추천메뉴

우리는 점심메뉴로, 매운 돈가스와 오뎅우동, 가평 잣 소고기국밥을 주문했습니다.

매운 돈가스는 생각보다 맵지 않게 맛있습니다. 오뎅우동은 우리가 다 아는 우동 맛이고, 잣 소고기 국밥은 쇠고기 국밥에 잣 알갱이가 그래도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국밥이야 맛이 없기가 어려운 메뉴이니 따끈하게 맛있습니다.

가평휴게소의 매운돈까스
가평휴게소의 오뎅우동
가평휴게소의 잣 소고기 국밥

배가 많이 고팠던지라 가평휴게소에서 맛있게 식사를 했습니다.

그리고 가평휴게소에는 약국도 있어서 급할 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가평휴게소

주유소, 가스 충저소, 정비코너 등도 있습니다.

가평휴게소의 주유소